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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문의사항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신 질문과 답변을 소개해 드립니다.

자주하는질문 목록

  1. 윈도우 CD가 없는 것 같아요

    [적용 대상] :윈도우 7,8 탑재 전 제품
     
    2009년 10월 이후 생산 된 제품에 적용 된 복원 솔루션 탑재 제품은 윈도우 CD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제공된 윈도우 CD 분실 등으로 불편을 호소하시는 사례가 많아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복원솔루션이란?
    외부 미디어(복구DVD/CD) 필요 없이 하드 디스크 내 일정 영역에 생성 되어 있는 복원 이미지를
    이용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운영체제(윈도우)를 복원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주연테크 복원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 방법  바로 가기

     
    ■ 윈도우7 ☜ 클릭
     
    ■ 윈도우8 ☜ 클릭
     

    자세한 사항은 문제해결 -> PC배우기 란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윈도우 8 DVD CD를 구입 할 수 있을까요?

    [적용 대상] :윈도우 8 탑재 전 제품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질의사항] : 윈도우 임의 변경 후 윈도우 8 시스템으로 원상복구 하고 싶은 경우

       : 하드 디스크 내 복원 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되어 복원이 불가한 경우 

     

    복원솔루션 파티션이 삭제 된 경우 서비스 센터 기사 방문으로 복원 솔루션 이미지를 다시 탑재 해야 되며, 해당 서비스는 유상 비용이 발생 됩니다.

    복원솔루션 탑재 대신 윈도우8 리커버리 DVD로 자가설치를 희망하시는 경우 윈도우 8 DVD 구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리커버리

  3. [공통]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가 안될 때 조치법


    [ 적용대상 ] 

     

    윈도우 전기종

    [ 문제점 ]
    최근 컴퓨터를 켜면 바탕화면에 아이콘과 작업 표시줄이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 자주 문의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 ,프로그램 충돌 또는 시스템 해당 관련 파일이나 레지스트리의 손상 과 변형등 여러 가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

    1. 아이콘 표시 문제 바로가기 ☜ 클릭
    위에 안내된 방법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2. 작업관리자를 통해 임의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a. 키보드의 CTRL + ALT + DEL 키를 눌러줍니다.
    b. 작업관리자가 뜨면 상단 왼쪽의 파일에 있는 새 작업 실행을 눌러줍니다.
    c.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d. 왼쪽의 바탕화면 또는 내컴퓨터를 눌러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찾으신 후 실행하여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합니다.
    백신이 없다면 b. 단계에서 새 작업 -> 실행 -> www.naver.com 또는 www.daum.net 을 입력하여 인터넷 페이지가 열리는지 확인 합니다.
    인터넷이 열리면 알약이나 V3 라이트 등의 백신을 다운로드 하여 검사합니다.
    e. 치료가 완료되면 재부팅합니다.

    3. 시스템 복원을 통해 문제가 일어나기 전 상태로 복원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7 시스템 복원 방법 ☜ 클릭 ]


    [ 윈도우 VISTA 시스템 복원 방법 ☜ 클릭 ]


    [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 방법 ☜ 클릭 ]

    4. 위의 안내대로 진행하셔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면 부득이 윈도우를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 윈도우 7 재설치 방법 ☜ 클릭 ]


    [ 윈도우 VISTA 재설치 방법 ☜ 클릭 ]


    [ 윈도우 XP 재설치 방법 ☜ 클릭 ]
     

  4. [비스타] 안전모드로 진입후 이전 시점으로 복원하는 방법

    <주의사항>
    시스템 복원복원 시점을 사용하여 시스템 파일과 설정을 이전 시점으로 되돌립니다.
    저장한 문서, 전자메일, 웹에서 열어본 페이지 목록, 즐겨찾기 목록 등
    최근에 작업한 내용을 손상시키지 않으나, 그 외의 프로그램은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완전한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복원시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설정방법>
    비스타 시스템 복원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이전 날짜로 복원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켠후 안전모드 진입하여 시스템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를 부팅 후 F8 번키를 연속으로 톡~톡~톡~ 누르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2. 이 메뉴에서 맨 위에 있는 안전모드를 선택 후 엔터를 칩니다.


    Vista01.jpg 


    3. 부팅에 필요한 정보를 읽어 들이게 되고 잠시 기다리시면, 사용자계정을 고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Vista12.jpg


    4. 이곳에서 현재 사용중인 계정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Vista13.jpg


    5. 왼쪽 하단에 윈도우창 클릭,시스템 복원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recover01.jpg

    시스템 복원 방법에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권장 복원
    가장 최근에 이상 증상이 없었던 복원 시점으로 되돌리는 경우입니다.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창이 뜨면 권장 복원 선택 후 다음
    recover02.jpg

    복원 지점 확인 메세지가 나오면 마침을 누릅니다.
    recover03.jpg


    시스템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바탕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복원 과정은 약 5~15분 사이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이 나오기 전까지 강제 종료를 해서는 안됩니다.(컴퓨터 오동작의 원인이 됩니다.)

    둘째, 다른 복원 지점 선택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을 하는 방법입니다.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 창이 뜨면 다른 복원 지점 선택 후 다음
    recover04.jpg



    5일보다 오래된 복원 지점 표시에 체크합니다.
    복원 가능한 날짜 중에서 원하는 시점을 선택 후 다음
    recover05.jpg



    복원 지점 확인메세지가 나오면 마침을 누릅니다. 
    recover06.jpg


    시스템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바탕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복원 과정은 약 5~15분 사이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이 나오기 전까지 강제 종료를 해서는 안됩니다.(컴퓨터 오동작의 원인이 됩니다.) 


    주의) 시스템 복원 진행시 " 시스템 보호가 꺼져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시 켜려면 시스템 복원 설정 또는 해제를 참조하십시요."  라고 뜨는 경우는 시스템 복원이 꺼져 있다는 뜻입니다. 시스템 복원을 현 시점부터 사용하고자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제어판에 시스템을 클릭하여 엽니다.
    2. 왼쪽 창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3. 자동복원지점 선택에서 사용가능한 디스크에서 체크이후 적용하고 확인버튼누르시면 됩니다.


  5.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가 영어로 나타납니다.

    [ 적용대상 ]
    윈도우 공통

    [ 확인증상 ]
    업데이트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시 메뉴가 한글이 아닌 영어로 나타납니다. 
    ieback01.jpg


    [ 발생원인 ]
    컴퓨터 부팅이 시작될때나 종료될때 업데이트 진행중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의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업데이트가 잘못 진행되었을 경우 인터넷을 실행할때 메뉴들이 한글이 아닌 영어로 보이게 됩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컴퓨터가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을 해주시고 조치하여 주시면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별 기본 적용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XP - Internet Explorer 6
    Windows Vista - Internet Explorer 7
    Windows 7 - Internet Explorer 8

    [ 조치 방법 ] 

    ◈ XP 에서 제거하기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갑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7 혹은 8 을 제거 -> 재부팅 합니다.


    ieback02(1).jpg


     VISTA 에서 제거하기
    1. 시작 ->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제어판 화면좌측 상단에 클래식보기 클릭 ->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ieback03.jpg


      3. 좌측상단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클릭 


    ieback04.jpg


     4. 목록에서 Windows Explorer 8 혹은 9 제거 -> 재부팅


     ieback05(2).jpg


     Windows 7 에서 제거하기
    1. 시작 ->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제어판 화면우측 상단에 보기기준 옆 글자를 클릭해서 큰 아이콘으로 변경후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ieback06.jpg


     3. 좌측상단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ieback07.jpg


      4. 업데이트 목록이 나오면 Windows Explorer 9 제거 -> 재부팅 합니다 


    ieback08.jpg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면 대부분 조치가 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된다면 가급적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시고 정상 시점으로 
    시스템 복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6.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적용 모델]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홈 베이직, 홈 프리미엄, 윈도우 7 홈 베이직, 홈 프리미엄


    [증상]
    Internet explorer 또는 Windows 탐색기가 중지되었다는 메시지 나올 때
    사용중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 경우


    ex_1.jpg


    [해결방법]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초기화 하신 후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합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초기화 및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셔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정상이었던 시점으로 복원을 해봅니다.
    단, 시스템 복원으로 데이터 유실이나 설정 변경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요 자료를 외부 저장장치(USB 메모리, USB 외장하드) 또는 인터넷 이메일 등으로 백업 후
    진행하시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1) Internet Explorer 6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Internet Explorer 7버전 초기화 방법  [로가기 ☜ 클릭
    3) Internet Explorer 8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4) Internet Explorer 9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바이러스 정밀검사
    알약, V3 라이트, 네이버 백신 등 무료 백신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진행합니다.
    위 백신 프로그램들은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복원
    1)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윈도우 비스타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3) 윈도우 7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키워드]
    작동중지, 작동 중지, 초기화, 시스템 복원

  7. [공통]"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이 중지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적용 모델]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홈 베이직, 홈 프리미엄, 윈도우 7 홈 베이직, 홈 프리미엄


    [증상]
    Internet explorer 또는 Windows 탐색기가 중지되었다는 메시지 나올 때
    사용중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 경우


    ex_1.jpg


    [해결방법]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프로러를 초기화 하신 후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합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초기화 및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셔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정상이었던 시점으로 복원을 해봅니다.
    단, 시스템 복원으로 데이터 유실이나 설정 변경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중요 자료를 외부 저장장치(USB 메모리, USB 외장하드) 또는 인터넷 이메일 등으로 백업 후
    진행하시는 것이 비교적 안전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1) Internet Explorer 6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Internet Explorer 7버전 초기화 방법  [로가기 ☜ 클릭
    3) Internet Explorer 8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4) Internet Explorer 9버전 초기화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바이러스 정밀검사
    알약, V3 라이트, 네이버 백신 등 무료 백신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하여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를 진행합니다.
    위 백신 프로그램들은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시스템 복원
    1)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2) 윈도우 비스타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3) 윈도우 7 시스템 복원 방법         [바로가기 ☜ 클릭


    [키워드]
    작동중지, 작동 중지, 초기화, 시스템 복원, 인터넷, 인터넷작동, 인터넷작동중지

  8. [공통] 검은 화면에 한/영 변환 메뉴바만 나타납니다.

    [ 적용대상 ]
    ◈ H55, H61, H67 칩셋 적용 메인보드 중 RGB(D-SUB) 단자와 DVI 단자를 모두 제공하는  제품
    ◈ DH55TC, H55MXV, H55H-M, IPMSB, IPMSB-GS, H61H2-M2
    ◈ 별도 외장 그래픽 카드 장착 제품에도 유사 적용 가능합니다.(단 외장 그래픽에 모니터 케이블 연결)

    [ 확인증상 ]

    install_1.jpg 

    ◈ 제품을 신규 설치 하였는데 바탕화면이 나오지 않고, 검은 화면에 한/영 메뉴바만 나타난다.
    ◈ 신규 설치 후 정상적으로 사용되다가, 간헐적으로 모니터에 잘못된 연결 또는 유사 메시지가 나오거나 위 검은 화면 증상이 나타난다.
    ◈ 윈도우 재설치 또는 복원 솔루션으로 복원을 하였는 데, 진행 도중 위와 같이 나옵니다.

    [ 관련증상 ]
    인터넷을 실행하면 창이 우측으로 사라지는 것처럼 보인다.

    [ 원인설명 ]
    본체와 모니터 연결시 RGB(D-SUB) 또는 DVI  케이블 하나만을 연결해야 하는 데 2개 모두 연결하면
    해당 증상이 발생합니다.

    cable-11.jpg

    [ 해결방법 ]
    1. 모니터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 중 입력 또는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조작하여 입력 신호를 DVI 로  변경합니다.  

    <범례 1>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 외부 입력을 누를 때 마다 현재 연결된 장치가 차례대로 선택이 됩니다.
    DVI 가 선택되도록 한후 리모콘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romocon_1.JPG
    또는 리모콘 하단의 <,> (좌, 우) 버튼으로 DVI 로 이동 후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romocon_3.JPG

    <범례 2> 모니터 자체의 메뉴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input-3.jpg

    2. 검은 화면에서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바뀌면 설정 마무리 후 바탕화면으로 진입합니다.

    install_2.jpg

    3. 이대로 사용해도 되나, 가급적 컴퓨터 종료 후 본체 후면에서 RGB(D-SUB) 단자는 분리합니다.

    cable-2.jpg

    4.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화면을 선호하시면 RGB(D-SUB) 단자를 남겨 놓으시고, 선명한 화면을 선호하시면 DVI 단자를 남겨
  9. [모니터] 검은 화면에 한/영 변환 메뉴바만 나타납니다.

    [ 적용대상 ]
    ◈ H55, H61, H67 칩셋 적용 메인보드 중 RGB(D-SUB) 단자와 DVI 단자를 모두 제공하는  제품
    ◈ DH55TC, H55MXV, H55H-M, IPMSB, IPMSB-GS, H61H2-M2
    ◈ 별도 외장 그래픽 카드 장착 제품에도 유사 적용 가능합니다.(단 외장 그래픽에 모니터 케이블 연결)

    [ 확인증상 ]

    install_1.jpg 

    ◈ 제품을 신규 설치 하였는데 바탕화면이 나오지 않고, 검은 화면에 한/영 메뉴바만 나타난다.
    ◈ 신규 설치 후 정상적으로 사용되다가, 간헐적으로 모니터에 잘못된 연결 또는 유사 메시지가 나오거나 위 검은 화면 증상이 나타난다.
    ◈ 윈도우 재설치 또는 복원 솔루션으로 복원을 하였는 데, 진행 도중 위와 같이 나옵니다.

    [ 관련증상 ]
    인터넷을 실행하면 창이 우측으로 사라지는 것처럼 보인다.

    [ 원인설명 ]
    본체와 모니터 연결시 RGB(D-SUB) 또는 DVI  케이블 하나만을 연결해야 하는 데 2개 모두 연결하면
    해당 증상이 발생합니다.

    cable-11.jpg

    [ 해결방법 ]
    1. 모니터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 중 입력 또는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조작하여 입력 신호를 DVI 로  변경합니다.  

    <범례 1> 리모콘의 외부입력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 외부 입력을 누를 때 마다 현재 연결된 장치가 차례대로 선택이 됩니다.
    DVI 가 선택되도록 한후 리모콘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romocon_1.JPG
    또는 리모콘 하단의 <,> (좌, 우) 버튼으로 DVI 로 이동 후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romocon_3.JPG

    <범례 2> 모니터 자체의 메뉴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

    input-3.jpg

    2. 검은 화면에서 윈도우 설치 화면으로 바뀌면 설정 마무리 후 바탕화면으로 진입합니다.

    install_2.jpg

    3. 이대로 사용해도 되나, 가급적 컴퓨터 종료 후 본체 후면에서 RGB(D-SUB) 단자는 분리합니다.

    cable-2.jpg

    4.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화면을 선호하시면 RGB(D-SUB) 단자를 남겨 놓으시고, 선명한 화면을 선호하시면 DVI 단자를 남겨 놓으시면 됩니다.  

    ☞ 
  10. [윈도우7] 주연테크 복원 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 방법

    [복원 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이란?]

    컴퓨터 사용시 바이러스나 애드웨어 감염등으로 인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중복 설치되어 속도 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포맷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주연테크 복원 솔루션은 별도의 복구 DVD/CD 없이, 하드디스크내 복원 이미지를 이용해
    컴퓨터를 공장 초기화 (처음 컴퓨터를 구입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기존 복구 DVD/CD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더쉽고 빠르게 윈도우 포맷 설치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주의 ! 윈도우가 설치된 C 드라이브의 모든 자료는 삭제됩니다.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적용 모델]
    본체 전면에 주연테크 컴퓨터 복원 솔루션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


    [참고 ! 복원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에는 하드디스크내에 복원 이미지가 제공되기 때문에,
    복구 DVD/CD는 별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V1_0.jpg

    [적용 운영체제]
    윈도우 7 홈 프리미엄

    [설정 방법]
    1.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키보드 상단에 있는 F11번키를 톡~톡 연속 눌러줍니다.
    2. 잠시 후 리커버리 시스템을 불러오는 화면이 나옵니다.

    V1_1-1.jpg

    3. 리커버리 시스템 메인 메뉴가 나오면, 포맷 후 복구를 선택합니다.

    V1_2-1.jpg

    4. 포맷 후 복구 시작을 선택합니다.

    V1_3-1.jpg

    5. 시스템 복원 진행 과정을 재확인하는 과정입니다. 포맷 후 복구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V1_4.jpg

    6. 시스템 복원 전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포맷하는 과정입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V1_5.jpg

    7. 윈도우를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완료 후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며, 자동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V1_6.jpg

    8. 시스템 복원 후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하게 됩니다.

    V1_7.jpg

    9. 시스템 환경 설정 과정입니다. 원활한 설정을 위해 키보드 마우스를 움직이지 마시고 기다려 주세요.

    V1_8.jpg

    10. 윈도우 설치 설정창이 나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 후 다음 눌러줍니다.

    w7_1.jpg

    11. 원하시는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설정후 다음 누릅니다.

    암호는 보안을 위해 권장 드리나, 암호 설정을 원하지 않는 경우
    미입력 상태로 설치 진행할 수 있습니다.


    w7_2.jpg

    w7_3.jpg

    12. 동의함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w7_4.jpg

    13. 권장 설정 사용 선택합니다.

    w7_5.jpg>

    14. 현재 날짜 및 시간대 선택 후 다음 눌러줍니다.

    w7_6.jpg

    16. 컴퓨터 현재 위치를 선택합니다. 가정용 기준으로 홈 네트워크 누릅니다.

    html>

  11. [윈도우7] 시스템 복원 방법

    [주의사항]
    시스템 복원은 윈도우내 복원 시점을 사용하여 시스템 파일과 설정을 이전 시점으로 되돌립니다.
    저장한 문서, 전자메일, 웹에서 열어본 페이지 목록, 즐겨찾기 목록 등
    최근에 작업한 내용을 손상시키지 않으나, 그 외의 프로그램은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완전한 복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복원시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설정방법]
    윈도우 7 운영체제 내에 있는 시스템 복원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이전 날짜로 복원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켠후 안전모드 진입하여 시스템 복원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를 부팅 후 F8 번키를 연속으로 톡~톡~톡~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2. 이 메뉴에서 안전모드를 선택 후 엔터
    3. 조금 기다리시면, 사용자계정을 고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4. 이곳에서 현재 사용중인 계정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5. 왼쪽 하단에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win7recover01.jpg

    6. 제어판을 클릭 합니다.

    win7recover02.jpg

    7. 복구를 클릭 합니다.

    re_1.jpg
    8.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 합니다.

    re_21.jpg

    9. 시스템 파일 및 설정 복원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 합니다.

    re_33.jpg

    10. 추가 복원 지점 표시에 체크를 합니다.
    복원 가능한 날짜 중에서 원하는 시점을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합니다.

    win7recover06.jpg

    11. 복원지점 확인이 나오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컴퓨터가 재부팅 되면서 복원을 시작하게 됩니다.

    win7recover07.jpg

    12. 시스템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바탕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복원 과정은 약 5~15분 사이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주의 ! 바탕화면이 나오기 전까지 강제 종료를 해서는 안됩니다.
    (컴퓨터 오동작의 원인이 됩니다.)

  12. [공통] 복원 솔루션으로 복구시 장치 선택 화면이 나올때 진행 방법

    [적용 대상]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기종 중 복원 솔루션 탑제 제품

    [증상]
    복원 솔루션 구동을 위해 부팅할 때 F11 번을 누르면 부팅 장치(시디롬 및 하드디스크)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원인]
    복구 솔루션을 구동할 때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이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F11 번을 눌러야 하는 데 미리 F11 번을 눌러서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해결 방법]
    1. 컴퓨터 전원을 켜신 후 미리 F11 번을 누루지 마시고 화면에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아리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때 F11 번을 눌러 줍니다.

    reco_2_1.JPG

    2. 혹시 미리 F11 전을 누르셔서 아래와 같이 부팅 장치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왔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키보드에서 엔터 키를 한번 눌러 줍니다.

    reco_1.JPG

    3. 그럼 다음 화면에서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때 F11 번을 다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reco_2_1.JPG

    4. 아래 그림 처림 Windows is Loading file... 이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복구 솔루션이 구동되기 시작한 것을 의미 합니다.

    reco_3.jpg 

  13. [윈도우7] 복원 솔루션으로 복구시 부팅 장치 화면이 나올 때 진행 방법

    [적용 대상]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기종 중 복원 솔루션 탑제 제품

    [증상]
    복원 솔루션 구동을 위해 부팅할 때 F11 번을 누르면 부팅 장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원인]
    복구 솔루션을 구동할 때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이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F11 번을 눌러야 하는 데 미리 F11 번을 눌러서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해결 방법]
    1. 컴퓨터 전원을 켜신 후 미리 F11 번을 누루지 마시고 화면에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아리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때 F11 번을 눌러 줍니다.

    reco_2_1.JPG

    2. 혹시 미리 F11 전을 누르셔서 아래와 같이 부팅 장치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왔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키보드에서 엔터 키를 한번 눌러 줍니다.

    reco_1.JPG

    3. 그럼 다음 화면에서 PRESS F11 TO RUN JOOYONTECH RECOVERY SOLUTION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때 F11 번을 다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reco_2_1.JPG

    4. 아래 그림 처림 Windows is Loading file... 이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복구 솔루션이 구동되기 시작한 것을 의미 합니다.

    reco_3.jpg
  14. [윈도우 7] 윈도우 재설치(포맷 후 재설치) 방법-복원솔루션 이용

    [복원 솔루션을 이용한 컴퓨터 복원이란?]
    컴퓨터 사용시 바이러스나 애드웨어 감염등으로 인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중복 설치되어 속도 저하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포맷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주연테크 복원 솔루션은 별도의 복구 DVD/CD 없이, 하드디스크내 복원 이미지를 이용해
    컴퓨터를 공장 초기화 (처음 컴퓨터를 구입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기존 복구 DVD/CD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더쉽고 빠르게 윈도우 포맷 설치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주의 ! 윈도우가 설치된 C 드라이브의 모든 자료는 삭제됩니다.
    중요한 자료는 반드시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적용 모델]
    본체 전면에 주연테크 컴퓨터 복원 솔루션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
    [참고 ! 복원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에는 하드디스크내에 복원 이미지가 제공되기 때문에,
    복구 DVD/CD는 별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V1_0.jpg

    [적용 운영체제]
    윈도우 7 홈 프리미엄

    [설정 방법]
    1. 컴퓨터 전원을 켜자마자 키보드 상단에 있는 F11번키를 톡~톡 연속 눌러줍니다.
    2. 잠시 후 리커버리 시스템을 불러오는 화면이 나옵니다.

    V1_1-1.jpg

    3. 리커버리 시스템 메인 메뉴가 나오면, 포맷 후 복구를 선택합니다.

    V1_2-1.jpg

    4. 포맷 후 복구 시작을 선택합니다.

    V1_3-1.jpg

    5. 시스템 복원 진행 과정을 재확인하는 과정입니다. 포맷 후 복구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V1_4.jpg

    6. 시스템 복원 전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포맷하는 과정입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V1_5.jpg

    7. 윈도우를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완료 후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며, 자동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V1_6.jpg

    8. 시스템 복원 후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하게 됩니다.

    V1_7.jpg

    9. 시스템 환경 설정 과정입니다. 원활한 설정을 위해 키보드 마우스를 움직이지 마시고 기다려 주세요.

    V1_8.jpg

    10. 윈도우 설치 설정창이 나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 후 다음 눌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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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윈도우7] D 드라이브 사용 용량이 계속 늘어날때 해결법

    [ 적용대상 ]
    윈도우 7

    [ 증상 ]
    컴퓨터 사용중 D 드라이브의 사용 용량이 계속 늘어 납니다.

    [ 원인 ]
    윈도우 7 의 자동 백업 기능이 활성화 되어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 해결 방안 ]
    1. 시작 -> 제어판 -> 컴퓨터 백업이나 시작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백업 및 복원을 실행 합니다.
    2. 백업 및 복원 화면이 나오면 좌측 메뉴에서 예약 사용 안 함을 클릭해서 자동 백업 기능을 종료 합니다.

    backup_off-1.JPG

    3. 늘어난 D 드라이브의 용량을 삭제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WindowsImageBackup 폴더를 삭제하신 후 TEST7-PC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TEST7-PC 폴더는 컴퓨터 이름을 지정한것에 따라 다릅니다.

    file_delete-2.JPG

    ※ 주 의
    의도적으로 데이터 백업을 위해 설정 해두신 경우에는 해제하거나 삭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정 용량이 되면 더이상 D 드라이브의 용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